sk probono 첫페이지로

스토리

프로보노 스토리

2023 SOVAC에서 SK프로보노의 실체 대공개!

2023.10.05

undefined

혹시 SK프로보노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활동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한 특별한 팝업 부스가 지난 915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바로 2023 SOVAC 행사에서 말이죠! 그랜드홀 로비에 SK프로보노 존이 설치되어 프로보노의 활동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 못 오신 분들을 위해 부스 현장을 보여드립니다.

 

 

undefined

SK프로보노 존은 사회적 기업의 상품들을 전시한 SOVAC 마켓 존 옆에 자리했습니다. 사진을 통해 눈치채셨나요? 이번 부스는 환경을 생각해 하나부터 열까지 종이를 재료로 제작되었답니다. 부스 뒤편에 보이는 벽면을 통해 SK프로보노가 구성원에게 주는 가치부터 프로보노의 히스토리, 23가지 자문분야, 그리고 자문 활동사진까지 SK프로보노의 이모저모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undefined

사회적 가치 실현에 뜻을 가진 분들이 SOVAC 행사에 참석해 주신 만큼 SK프로보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세션을 들으러 왔다가 로비에서 쉬시는 동안 부스에 들러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undefined

부스에서는 2023년 올해 처음 출범한 프로젝트 그룹의 자문 사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그룹은 올해 9개 멤버사의 구성원들이 그룹을 이루어 일정 기간 지속적으로 사회적 기업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새로운 유형의 자문입니다.

 

벌써 17개의 자문그룹이 출범했는데요, 그중 하나가 워커힐의 레시피 & 공정개선 프로젝트 자문그룹입니다. 이 자문의 결과로 세상에 나온 사회적 기업 <이든밥상>의 더덕왕구이 패키지 실물 상품도 이번 부스에서 소개됐습니다.

 

 

undefined

 프로보노로 활동해 본 SK 구성원들은 아실 겁니다. 프로보노 활동이 단지 사회적 기업을 도와주는 것을 넘어, 개인의 성장과 자긍심 고취는 물론 직무 전문성의 향상에도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말이에요. 아직 그 짜릿한 기쁨과 뿌듯함을 느껴보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자문을 신청해보세요.  자문에 참여하시는 구성원들에게는 연 1회 웰컴킷도 증정해 드립니다.

 

프로보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분은 연말에 우수 프로보노로 선정되는데요, 우수 프로보노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순금 배지를 드립니다. 올해는 어떤 분이 배지를 받을지 궁금하네요!

 

 

undefined

오후가 되자 더 많은 분이 SK프로보노 존에 모여들었습니다. SK프로보노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거든요. 가입 인증만 하면 참여할 수 있어 부담 제로! 뽑기 기계를 돌려 나온 등수에 따라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주어 많은 분들이 좋은 선물을 받아 가셨습니다.

 

 

undefined

이벤트 1등 경품은 누구에게 돌아갈지 궁금해하던 중, 마침 프로보노 활동을 오래 해오신 행복나래 이문근 팀장님에게 행운의 신이 왔습니다. 기쁜 마음에 저절로 프로보노 화이팅!” 을 외친 이문근 프로보노님, 축하드립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도 경품 사용하시면서 종종 SK프로보노를 떠올려 주세요.

 

 undefined

재미난 이벤트와 함께 성황리에 마친 SK프로보노 부스! 실물로 보니 프로보노의 활동이 더욱 와닿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프로보노에 더욱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