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probono 첫페이지로

스토리

프로보노 스토리

AI, 이번 타깃은 너로 정했다!_SK네트웍스

2024.05.16

undefined

요즘엔 AI 기술을 활용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챗 GPT를 업무에 활용하기도 하고, AI 생성형 이미지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요. SK네트웍스에서도 AI와 관련된 여러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데요, 이에 맞추어 올해의 SK네트웍스 프로젝트 자문 그룹 역시 AI와 관련성 있는 사회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undefined

지난 4 24, 2024년도 자문 활동의 포문을 여는 프로보노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온라인으로 모인 SK네트웍스, 워커힐, SK렌터카, SK매직 프로보노들과 사회적 기업 대표들이 각자 카메라를 켜고 얼굴을 보며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SK네트웍스는 매년 Target 형과 Spot , 두 가지 형태로 자문을 해오고 있는데요. Target 은 여러 명의 프로보노들이 그룹을 이루어, 매칭된 사회적 기업에 종합적인 자문을 제공합니다. 지난해에는 앱 서비스 홍보 지원, 신메뉴 개발, 사업 요건 검토,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Spot 은 프로보노 한 명과 사회적 기업이 1:1로 매칭되어 이루어지는 자문입니다. 계약서 검토, 법률 자문 등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undefined

혼자가 아닌 함께 모여서 진행하는 자문이라 더욱 시너지가 나는 만큼 Target 형은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6개월 동안 진행되는 만큼 다방면의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조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덕분에 작년 성과공유회 때 SK네트웍스의 Target 형 자문 그룹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Target 형 자문의 올해 타깃이 된 사회적 기업은 <마인드허브>, <이너프유>, <하가>입니다. 재활 훈련 솔루션 제니코그를 제공하는 <마인드허브>, 영유아 맞춤 식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너프유>,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력 보조기기를 개발 중인 <하가>는 모두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undefined

오늘 발대식에 참석한 세 곳의 사회적 기업은 진행 사업과 희망하는 자문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마인드허브> IR 제안서 작성과 사업 기획 분야 자문을 신청했는데요, 이를 통해 자사 솔루션을 지자체와 정부에 전달할 방법을 배우고자 합니다.

 

영유아 영양 관리 앱과 이유식 밀키트 브랜드를 각각 운영 중인 <이너프유>는 두 서비스를 합칠 방법을 고민 중입니다. 온오프라인 유통·판로 확대와 홍보·마케팅 전략 자문을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협업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AI 시력 보조기기 ‘HATIO Eye(하티오아이)’를 제작 중인 <하가>홍보·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자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undefined

발대식을 시작으로 체계적으로 프로보노 활동을 진행하게 될 SK네트웍스! 프로보노들의 전문성이 어떻게 발휘될지 올해 활동도 무척 궁금해집니다. 앞으로 6개월간 함께 하게 될 세 곳의 사회적 기업들이, '사회적 기업'이라서가 아니라 독보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로 업계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