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probono 첫페이지로

[동네작당]홍보/프로모션

컨텐츠 시작

요약정보

활동지역
서울특별시 관악구
활동분야
개인별 자문 > 홍보/프로모션 > 홍보 전략 수립
단체/기업명
(주)동네작당
모집마감
2023-12-04
진행단계
활동 취소

탭메뉴

[현재 문제점 및 자문 필요성]

()동네작당은 관악구에 위치한 난곡권역을 중심으로 동네 기반의 커뮤니티, 골목상권,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고, 머물며 살아가는 소외된 2030 청년 1인 가구들을 지원하는 로컬콘텐츠를 만드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핵심 비전과 연계하여 동네에서 머물 수 있는 다양한 동네문화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있습니다.

이에 1.제안서검토 2.홍보전략수립 3.시장조사 4.보도자료 검토 4가지 자문 요청을 드리고 싶습니다.

[자문요청부분]

 

B2G에서 B2B B2C로 사업확장을 위한 홍보전략 수립

커뮤니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보도자료 검토

(주)동네작당

사회적 기업 정보

기업구분
예비사회적기업
기업명
(주)동네작당
사업자등록번호
712-88-01833
대표자
박상아
업태
업종
소재지
서울 관악구 난곡로20길 15
홈페이지
기업소개
(주)동네작당은 관악구에 위치한 난곡권역을 중심으로 동네 기반의 커뮤니티, 골목상권,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고, 머물며 살아가는 소외된 2030 청년 1인 가구들을 지원하는 로컬콘텐츠를 만드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핵심 비전과 연계하여 동네에서 머물 수 있는 다양한 동네문화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사회의 본질적 기반인 동네공동체가 파괴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관악구는 1인청년가구 거주 비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독거청년’이 모이고 있지만, 아는 동네 이웃, 친구 없이 홀로 살아가곤 합니다. 동네작당은 동네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난곡은 동네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한정적인 것 같다는 말을 듣고 ‘혼자 살면서 느끼는 외로움’, ‘반복되는 일상에서 생기는 공허함’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1인 가구 청년들을 서로 연결해 줄 프로그램이 없다면 동네 공동체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 현장에서 직접 실행하고 기획할 수 있는 일을 해보려 지금의 회사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점점 늘어가는 고립된 2030 1인 청년 가구들을 위해 동네작당은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동네작당은 2021년부터 동네 상인들과 연계하여 진행한 원데이 클래스 ‘난곡로클라!쓰’, 난곡 청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는 ‘난곡작당단’, 난곡동 골목 프리마켓, 난곡동 레스토랑 ‘잇잉레스토랑’ 등의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2023년에도 이러한 프로젝트와 함께 새로운 작당민센터 운영을 준비 중입니다. 작당민센터란, '작고 당당한 주민들의 공간'의 줄임말로 ‘관악구 난곡로20길 15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난곡권역에서 동네를 즐기며 다양한 로컬콘텐츠를 기획하는 생활권 기반 오프라인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작당민센터' 공간에서 2030 청년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작당모임(각 관심 분야별 소모임), 동네크리에이터 '작당지기' 육성, 창업작당단 등의 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이며, 주말에는 공간대관, 공유주방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울시 지원 사업으로 난곡 지역축제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동네작당은 청년들이 동네에서 머물며 따뜻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쌀밥 같은 존재로 동네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