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probono 첫페이지로

[더웨이브컴퍼니]워케이션 도입을 위한 B2B 마케팅전략

컨텐츠 시작

요약정보

활동지역
강원도 강릉시
활동분야
개인별 자문 > 홍보/프로모션 > 홍보 전략 수립
단체/기업명
더웨이브컴퍼니
모집마감
2022-11-30
진행단계
활동 취소

탭메뉴

 안녕하세요. 강원도 강릉에서 일로오션이라는 워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더웨이브컴퍼니 대표 최지백입니다. 2021년 11월부터 현재까지 강릉의 바다 앞에 있는 호텔을 통해 프리랜서, 디지털 노마드를 대상으로 워케이션 서비스를 판매해오고 있습니다.(사진 참조)
* 워케이션 : Work + Vacation의 합성어로 기업에서 기업의 임직원들이 휴양지에서 근무하는 것을 정식 근무로 인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로오션은 월요일 - 금요일(4박 5일) 호텔 숙박권을 할인하여 제공하고 1층 로비에 코워킹스페이스를 조성해 워케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로오션은 워케이션의 본질이 기업이 원하는 목표에 맞게 기업의 임직원들이 Work(일)이 잘 되는 공간, 서비스,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인구는 줄고 고령화되며 이제 MZ세대로 불리우는 세대가 기업 채용 시장에서 우위를 갖기 시작하고 재택근무가 당연한 근로자의 권리가 된 엔데믹의 상황에서 기업은 재택근무, 원격근무를 근로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잘 설계하여 고급 인재 확보, 노동 유연화를 통한 인력 효율화를 꾀해야합니다. 

일로오션의 주 고객층은 스타트업에 재직 중인 혹은 프리랜서인 30대 미혼 고객들으로 어디에서든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쉬는 하드워커들이어서 저희는 이를 기반으로 일 잘하는 직장인, 프리랜서가 모이는 워케이션 브랜드를 만들어가려 합니다.

저희는 강원도 강릉을 포함하여 양양, 속초와 같은 해양도시와 KTX 경강선 역이 있는 평창, 횡성, 원주 등 산간 지역에 빠르게 워케이션 공간을 확장하여 스타트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종, 규모, 형태의 기업들에게 건강한 워케이션 문화를 만들어가려 합니다.

다양한 방법(인스타그램, 체험단, 용역 입찰 등)으로 서울에 소재한 기업들에게 워케이션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습니다만 어떤 기업이 워케이션 도입을 고민하고 있고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 문제점 및 자문 필요성]

- B2C 사업 모델에서 B2B 사업으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자문 목적]

- 서울소재 기업의 워케이션 제도 도입을 위한 B2B 마케팅

[자문요청부분]

- B2B 마케팅 전략

더웨이브컴퍼니

사회적 기업 정보

기업구분
예비사회적기업
기업명
더웨이브컴퍼니
사업자등록번호
580-87-00792
대표자
최지백
업태
경영정보컨설팅
업종
서비스업
소재지
강원 강릉시 임영로 175
홈페이지
www.thewave.co.kr
기업소개
강원도 로컬크리에이티브 그룹, 더웨이브컴퍼니는 2018년부터 로컬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행사(포럼, 전시, 페스티벌 등)를 기획, 디자인, 운영하며 성장해오던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행사들이 사라지면서 자생하기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시도하였고 그 중 파도 살롱이라는 코워킹스페이스를 기반으로 리모트워커들에게 강릉 여행상품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변화하였습니다. 변화된 사업 모델과 회사 수익 구조에 따라 더웨이브컴퍼니는 현재 인력 구성을 변화시키며 회사에 필요한 부분(마케팅, 개발, 운영 등)을 토대로 컨설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올해 더웨이브컴퍼니가 기획하는 워케이션 서비스, 일로오션은 현재까지 150명의 고객을 MVP 테스트를 통해 데이터를 얻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 데이터는 단순 고객의 연령, 성별, 후기 등 데이터로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더웨이브컴퍼니는 올해 데이터를 더 끌어모으고 추가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로오션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