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probono 첫페이지로

[참손길공동체]사업 기획/검토

컨텐츠 시작

요약정보

활동지역
서울특별시 동작구
활동분야
개인별 자문 > 기획/사업개발 > 사업 기획/분석
단체/기업명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
모집마감
2022-11-30
진행단계
활동 취소

탭메뉴

1. 프랜차이즈 시스템 재구축 방안 마련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은 시각장애인 안마사 협동조합입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안마원(참손길지압힐링센터) 가맹사업을 합니다. 현재 직영점 2곳과 가맹점 9곳이 성업 중입니다. (www.참손길.com 참고)

물류, 인테리어 등으로 수익을 남기는 다른 가맹본부와 달리 우리 조합(가맹본부)의 수익구조는 로열티 1~1.5%와 직영점 2곳의 순수익뿐으로 열악합니다. 가맹사업 초기, 직영 1호점(사당점)과 2호점(선릉점)에서 함께 근무한 조합원이 독립해 지점을 늘려갔던 방식이기에 가맹사업 자체의 수익 창출보다 홍보의 시너지 효과가 목적이었기 때문입니다.

21년 말 10호점을 넘어서면서 가맹 문의가 늘고 있고, 현재는 우리 조합과 유대감이 약한 외부 안마사가 가맹점을 개설하기 시작했고, 홍보마케팅 강화 등 가맹점의 지원 요청도 점점 늘고 있으나 조합(가맹본부)이 소화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SK프로보노분들께 도움을 받아(컨설팅) 우리 조합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진단받아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더불어 가맹점과 공동으로 효과적인 홍보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근거로 조합 발전 방향을 조합원에게 전하고 조합 운영 상의 갈등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현재 문제점 및 자문 필요성]

- 기존 직영점 2개점과 가맹점 9개점을 운영 중이나 가맹점 운영에 대한 운영 시스템 점검 및 보완이 필요 함

- 가맹점에 대한 매출 로얄티 운영시스템 개선방안 으로 수익성 향상이 필요 함

[자문 목적]

-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 시스템에 대한 검토 및 개선 방안 수립

- 협회 운영 수익 확보 방안 수립

[자문요청부분]

-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 시스템에 대한 검토 및 개선

- 협회 운영 수익 확보 방안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정보

기업구분
소셜벤처
기업명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
사업자등록번호
108-86-08445
대표자
정경연
업태
교육훈련 면내의
업종
서비스 도소매
소재지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83
홈페이지
www.참손길.com
기업소개
안녕하세요, 참손길공동체협동조합입니다.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안마사 협동조합으로 시각장애인 안마사 일자리 창출과 안마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13년 설립됐습니다. 주요 사업으로 참손길지압힐링센터라는 안마원 가맹사업을 합니다. 최근 지속적인 지점 확대를 위한 본사 역량 강화, 새로운 수익사업 모델 개발, 안마사(안마원) 협동조합 설립 지원 등으로 SK프로보노에 가입하려 합니다.